본문 바로가기

TECH

아이폰앱 - 홈런배틀 3D (Homerun Battle 3D) 게임

오늘은 요즘 제가 빠져 있는 게임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친구 집들이가 있어 갔다가 친구 녀석들이 열심히들 뭔가를 아이폰으로 하고 있더군요 ㅡㅡ;
그래서 뭔가 하고 봤더니 지금 제가 소개해 드릴 홈런배틀3D라는 게임이었습니다.

홈런배틀3D의 타이틀 화면 - 제작사는 국내 굴지의 모바일게임 업체인 컴투스 

첨에는 캐릭터나 메뉴등을 보고 여타 게임들과 같은 외국회사의 어느 작품이겠거니 했지만..
실제 게임을 첨부터 진행해 보니 익숙한 회사 로고가 보였습니다.
모바일 게임 업체로 유명한 컴투스의 작품이었습니다.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시장에 포커스를 맞춤 작품 같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진행해 보면 세계 여러나라의 게이머들과 홈런배틀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일본 게이머만 만나면 묘하게 꼭이겨야겠다는 오기가 생기더군요ㅋㅋ
해당 게이머의 국가를 표시해주는것도 참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타격의 타이밍이나 정확도가 좋으면 여러각도의 리플레이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조작성은 심플하면서 홈럼칠때의 타격감이 일품인 꽤 중독성 있는 게임입니다.
거기다 온라인으로 여러 사람들과 겨룰수 있는 Matchup 모드가 있어서 경쟁심까지 자극 합니다.
친구들을 라이벌로 등록해두면 두고두고 한판 붙을수 있는것도 맘에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타이밍 잡기가 어려지만 하다보면 요령도 생기고 골든볼이란게 있는데 골든볼이 나올때 그공을 홈런치게 되면 적립이 됩니다. 일종의 게임머니 인데 이 골든볼을 이용해서 캐릭터의 장비나 복장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착용한 장비에 따라 파워나 컨택 능력치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좋은 장비를 갗출수록 홈런칠 확율이 올라갑니다. 배틀에서 이기게 되면 승리포인트가 쌓이게 되고 그 점수에 따라 루키 - 슬러거 - 챔피언 - 마스터 - 래전드 등으로 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루키때는 장비 업그레이드 만으로도 쉽게 이길수 있었는데 등급이 올라가니 투수의 공도 훨씬 공략하기 어렵고 고수들이 즐비해서 이기기가 약간 쉽지는 않네요 ㅎㅎ

하나 마음에 안드는건 게임머니로는 못사는 좋은 아이템들이 존재 한다는 겁니다.
이건 뭐 게임 노가다를 한다고 주어 지는것도 아니고 ㅡㅡ;; 오직 Cash를 요구하더군요 
거기다 이 현금아이템들이 성능이 더 좋다는 거죠 돈벌이도 좋지만
굳이 추가 비용 지불없이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수 있는 아이템이 더 개발되어 
벨런스를 조절해 줘야 됩니다.
공짜 온라인 게임도 아니고 분명 게임자체를 돈을 주고 지불한 유료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추가로 현금을 들여야만 게임을 재미있게 할수 있다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승자의 포요!! - 저장면을 보기위해 얼마나 배트를 위둘럿던가^^

제가 앱을 다운로드 받을시에는 일시적으로 세일을 해서 0.99$에 판매되었지만 다시 가격은 4.99$로 환원되었네요 그리고 아이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도 지원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즐겨 보셔요.
충분히 유료게임이지만 그 값어치를 하는 게임 입니다.